이 맞춤형 렌즈 리 하우징은 "Canon FD 35mm f / 2 SSC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나는 k35 Cine Prime에 경의를 표하는 렌즈 세트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k35 Cine Prime은 대부분의 광학 디자인을 Canon FD 렌즈와 공유하므로 Cine 렌즈 표준에 맞게 Canon FD Prime 렌즈를 다시 수용하려고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문제로 인해 K35 Cine Prime과 유사한 수준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35mm 초점 거리 K35 Cine Prime (K35 35mm T1.4)은 FD 스틸 렌즈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이 하우징에서는 FD 35mm f / 2 렌즈로 교체되었습니다.
Canon FD 35mm f / 2 S.S.C 렌즈에는 광학 구성이 다른 두 가지 버전의 렌즈가 있습니다. 두 버전 모두 외관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둘 다 맞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비디오의 렌즈는 두 번째 버전이며 초기 버전은 하우징 장착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습니다.
FD 35mm f / 2 SSC의 초기 버전은 렌즈 전면에 오목한 광학 유리의 특징이 있으며 방사선 감지 (토륨이 포함된 광학 유리 사용)와 황변의 문제가 있습니다.
Canon FD 렌즈는 광학 성능과 비용 효율성 측면에서 매우 매력적이지만 새 카메라에서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렌즈 장착 방식이기도 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빈티지 렌즈와 마찬가지로 간단한 변환 어댑터 연장 튜브를 통해 디지털 카메라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FD 마운트 렌즈는 유용성을 높이기 위해 '캐논 EF 마운트 방법'을 리모델링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원래 렌즈 마운트를 새 것으로 교체하는 방법이 마음에 들지 않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FD 마운트를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캐논 FD의 breech lock 방식은 스틸 카메라의 빠르고 쉬운 렌즈 교체에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지만, 동영상 촬영을 위한 튼튼하고 안정적인 장착 방식이라는 장점이 있으며 아주 잘 만들어진 렌즈 마운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FD 마운트를 그대로 유지한 리하우징으로 인해서 캐논 EF 마운트 카메라로는 원활하게 사용하기 어렵지만, 최근의 디지털 미러리스 카메라 (또는 마운트 방식을 바꿀 수있는 시네마 카메라)에서는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유사한 이유로, 조리개의 무단 조리개 부분은 수정되지 않았습니다. 무단 조리개의 장점을 활용 한 촬영 기법이 있을 수 있지만, 필름의 고정된 감도로 인해 매우 제한되었던 필름 카메라에 비해 매우 제한적이고 디지털 카메라의 감도 설정이 매우 자유롭습니다. 그래서 무단 조리개 방식을 고수할 때의 실질적인 이점이 크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무단 조리개 (de-click)로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이 렌즈 하우징은 외경이 114mm이며 초점 기어도 시네마 렌즈에 적용된 0.8M Standardize Gear 피치로 적용됩니다. (외경 114mm / 141T) 렌즈의 외경이 커서 약간 부담이되지만 포커싱 링의 외경이 커질수록 초점을 미세 조정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시네마 렌즈 전용 보조 장치를 사용할 때 유용합니다.
여러 M5 및 M4 표준 그럽 나사를 사용하여 단단히 고정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전면에 사용되는 필터 스텝 업 링은 일반 원형 필터를 사용하기 쉽도록 설계되었으며, 렌즈 하우징의 전면부를 안정적으로 고정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전면의 필터 장착 일반 나사 규격이며 지름 95mm입니다. (95mm 스텝업 링은 아래 링크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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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click.aliexpress.com/e/_DCMfjS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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