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 Modding/3D printing Crafts for camera

미니 매트 박스 만들기_업그레이드 버전 (3D 모델링과 프린팅) / DIY - Mini Matte box (Renewal version)

youtu.be/0SHZXu2wrCs

 

 

디지털 카메라로 동영상을 촬영할 때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 콤팩트 매트 박스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사각형 필터 (4 x4 "및 4x 5.65 필터 및 100 x100mm 및 100 x 150mm) 장착 홀더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러데이션 필터는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1 년 전에 공유했던 무광택 상자의 업그레이드 버전 일 수 있지만, 세부적으로 다른 수치를 사용하여 완전히 재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전 버전과 새 버전간에 호환성이 없습니다.

 

(이전 matte-box 버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십시오.)

https://youtu.be/BPMPvNmRAHo

 

업그레이드 된 기능은 매트 박스 하단의 디자인으로 회전 원형 필터 (가변 ND & CPL 필터)를 장착하고 매트 박스 하단에서 손가락으로 직접 필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원형 또는 원형 필터는 최대 95mm 필터를 지원합니다) 

 

사각 필터를 매트 박스에 장착 할 때 전용 트레이를 사용하는 것이 번거롭고 불편하기 때문에 사각 필터를 매트 박스에 직접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그러데이션 필터 사용 시 편의를 위해 수평이 아닌 수직으로 장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Mattbox의 프랜치 플래그는 탈부착이 매우 번거롭고 부피가 너무 커서 한 명의 동영상 제작자가 사용하기 어려워서 이를 개선하고자 앞 뒤로 이동 및 고정할 수있는 후드 형태로 설계되었습니다. 후드의 길이는 렌즈의 초점 거리, 휴대 또는 보관 시, 촬영 시 빛을 차단해야 할 때 적절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쉐이딩 효과가 큰 고정 후드 방식도 추가했지만 너무 커서 휴대 및 보관이 불편해서 실제로 인쇄되지는 않았습니다.)

 

가벼운 무광택 상자를 만들고 싶었 기 때문에 3D 프린팅을 인쇄할 때 채우기(infill)의 10 % 만 사용했습니다. 무광 PLA 소재를 사용하고 싶었는데 완전 무광 소재가 없어서 무광에 가까운 탄소 섬유 PLA를 사용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인서트 너트를 사용했지만 부품 수가 증가하고 조립 공정이 번거로워서 생략하고 단순화했습니다.

 

파일 공유는 아이디어를 공유하기위한 것입니다.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하십시오. 상업적 사용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Matte-Box_Ver4_filter_holder_right3(4x4 or 4x5.65).stl
0.01MB
Matte-Box_Ver4_filter_holder_left.stl
0.35MB
Matte-Box_Ver4_filter_Holder_Top.stl
0.37MB

 

Matte-Box_Ver3_Front_Mask_frame2.stl
0.03MB
Matte-Box_Ver3_Front_Mask_frame.stl
0.03MB
Matte-Box_Ver4_Rear2.stl
0.08MB
Matte-Box_Ver4_filter_holder_right2.stl
0.25MB
Matte-Box_Ver4_filter_holder_right1.stl
0.13MB
Matte-Box_Ver3_Hood(Flag).stl
0.58MB
Matte-Box_Ver3_Front.stl
2.22MB
Matte-Box_Ver2_to 100mm adapter.stl
0.28MB
Matte-Box_Ver3_Rear.stl
1.29MB
Matte-Box_Ver4_filter_holer_right3(100x100mm).stl
0.03MB
Matte-Box_Ver4 v_Hood2.stl
0.59MB
Matte-Box_Ver4_Front_Mask_frame3.stl
0.04MB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