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

가을은 언제 시작해서 언제 끝나는 걸까. / 2018. 09 긴 여름을 지난 것 같은데, 여름의 끝은 가을의 시작이니 지금이 가을인가? 오늘 문득 '가을의 길이(기간)가 15일'이란 조금은 터무니없게 들리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짧게만 느껴져서 정말 그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장마도 2주 넘게 흐리고 비가 왔던 것 같은데, 설마 가을이 2주 남짓밖에 안될까 싶다가도 금세 가을이 지날까 봐 살짝 조바심이 났다. 틈틈이 그리 대단할 것 없는 일상의 사진을 찍는 것을 즐긴다. '일상의 기록'이라 하기에는 너무 간헐적이고 충동적이라서 기분 내키는데 따른 유희에 불과해서 스스로도 특별한 용도를 찾을 수 없고, 이런 내재적 한계 탓에 허술하기 짝이 없을 뿐이라서 사진 대부분은 카메라의 메모리에 그대로 담긴 채 한동안 방치되어 잊고 지내기도 하고 저장용 하드 디스..
디지털 미러리스 카메라와 DSLR 카메라에 대하여 - DSLR의 미래 / The future of DSLR camera Notice - 상식 수준에서 다루는 비전문적이고 깊이 없는 포스팅이므로 숨겨져 있을 오류와 논리적 비약, 수다쟁이의 헛된 망상에 주의가 필요하다. 수다 떨기에 좀처럼 의욕이 생기지 않아서 한동안 무기력에 빠져 있었다. 그간 떠벌려놓은 글을 보니 왜 이런 쓸데없는 것을 길게 써놓았나 싶고 정리되지 않은 생각과 미숙함에 완성되지 못하고 중간에 멈춘 글도 여럿 보인다. 초심을 유지하기란 참 어렵고, 사는 건 그리 흥미진진하거나 즐겁지 않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된다. 기다리던 가을인데 좀 아쉽고 허전하다. 니콘 Z 시리즈와 캐논 R, 그리고 파나소닉의 내년 초반을 목표로 한 풀프레임 디지털 미러리스 카메라 개발 등 이목을 잔뜩 끄는 이슈에도 청개구리 심보는 그 반대쪽의 쓸쓸한 DSLR에 대해 이야기해보라고 한다..
<카메라와 렌즈의 구조 45> 스마트 폰과 모바일 기기의 듀얼&트리플 카메라 모듈에 대하여 / About Dual camera module in mobiles Notice - 상식 수준에서 다루는 비전문적이고 깊이 없는 포스팅이므로 숨겨져 있을 오류와 논리적 비약, 수다쟁이의 헛된 망상에 주의가 필요하다. 카메라의 구조나 작동 방식에 관심이 많다 보니 스마트 폰 등의 모바일 기기에 달린 카메라 모듈에도 흥미가 동한다. 사실, 스마트폰으로 대변되는 모바일 기기가 최근 우리 생활 방식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그 어떤 카메라보다 많은 이미지와 동영상을 만들고 있으니 우선해서 다뤄야 하는 대상이 아닐까도 싶다. 하지만 카메라 모듈의 제한된 크기로 인한 광학적/물리적 한계가 명확히 있다는 점 등으로 사실 고화질의 이미지를 요하는 용도에는 적절하지 않아서 그 효용이 제한적인 것 또한 현실이다. 그 탓에 좀 더 우수한 광학 성능과 고품질의 이미지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
카메라/렌즈 후드의 외형과 유형 - 사각 후드와 RF 타입 후드에 대하여 Notice - 상식 수준에서 다루는 비전문적이고 깊이 없는 포스팅이므로 숨겨져 있을 오류와 논리적 비약, 수다쟁이의 헛된 망상에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 복고풍의 클래식한 감성의 영향 탓인지 사각형 후드나 RF 타입 후드 등을 장착하고 이쁘게 장식된 카메라를 보면 눈이 즐겁다. 후드는 꽤 간단하고 단순한 액세서리이지만 플레어 억제나 글로우로 인한 화질 저하를 방지하는데 꽤 유용하다. 모든 순간에 효과적이라도 할 수는 없지만, 장착한 상태의 사용이 그리 불편하지 않다면 사용을 적극 권하고 싶다. 더구나 카메라 외형과 잘 어울리기까지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후드의 모양이나 유형에 따라 꼭 구분해서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왜 제각각 모양이 다른지 한번 알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해서 수다의 주제로 삼..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