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 Modding/Crafts & Home decoration ideas

종이 접기 - 전등 갓 만들기 III / Making paper folding Lampshade


종이 호일 (실리콘 코팅된 황산지)을 사용했고, 가장 단순한 모양의 전등 갓을 만들어 보았다. 갓이라고 하기엔 전등을 완전히 감싼 형태라 전등 디퓨저(확산판?)라고 불러야 하나 싶기도 하다. 매우 간단한 형태라서 만들기 쉽다. 복잡한 종이접기와 달리 단순하고 심플함이 매력으로 보인다. 여러 겹으로 겹친 형태라 아니라서 전등의 빛을 가리지 않고 밝은 점도 장점이지 싶다.



종이 호일이 열에 꽤 강한 편이고, LDE 전구의 열 발생이 그리 크지 않지만, 그래도 종이는 종이니 너무 장시간 과열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겠다. 특히, 백열등(에너지 효율이 낮아 이제는 더 이상 구하기 어렵지만)이나 구형 에디슨 전구 등 내부에 필라멘트가 가열되면서 빛이 발생하는 전구는 열이 많이 발생하므로 주의하자. 


근래에는 필라멘트를 LED로 대체하여 꼭 필라멘트 전구처럼 보이는 빈티지 풍의 LED 전구도 있으므로 옛스러운 조명을 즐기고 싶다면 이를 추천하고 싶다. 특정 제품을 홍보할 생각이 없으므로 각자 검색을 통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해 보자. '빈티지 LED 전구' 등으로 검색하면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지 싶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