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산들산들

Vlog. 서울 남산 공원과 남산 타워 둘러 보기 / Seoul attractions - Tour of Namsan park & Namsan tower 본문

Vlog/Vlog 로 위장한 사소한 다큐멘터리

Vlog. 서울 남산 공원과 남산 타워 둘러 보기 / Seoul attractions - Tour of Namsan park & Namsan tower

잉여인간 SurplusPerson 2017.10.19 21:32


며칠 전 '서울로 7017' 공중 보행로 산책 겸 서울역 근처를 찾았다가 명동을 거쳐 남산까지 둘러 보았다. 가을 날씨가 화창했고 걷기 좋은 날씨였다. 학창 시절 남산 도서관을 찾았던 적이 여러번 있었지만, 이십 여년이 훌쩍 지나는 동안 고개 들어 바라봤을 뿐 정작 찾은 적은 거의 없었다. 그 때는 남영동 쪽 계단으로 올라와서 장충동 쪽 길로 빠지는 그야말로 남산을 넘어서 돌아다니기도 했던 것 같다. 하지만, 철 들고는 등잔 밑이 어둡 듯 가까운 곳이라 더 찾기 어려웠다.


어린 시절 부터 시작된 엉뚱한 상상은 아직도 남아서, 지붕이 열리고 아방가르드한 로봇이 튀어 나올 듯한 남산 도서관의 둥근 돔 지붕을 보고는 소리내어 웃고 말았다.




남산 공원을 산책하며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면서 궁금증에 검색을 통해 남산 공원과 남산 타워에 대해 찾아보니 그냥 막연히 잘 안다고 생각한 남산이 새롭고 낯설다. 서울 특별시의 공원 중에서 가장 넓은 공원이고, 남산 타워는 년 1,200만 명이 찾는 서울 제일의 관광 명소란다. 근래 기승을 부리는 미세 먼지와 종 잡을 수 없는 날씨 탓에 남산 타워에서 바라보는 전경도 장담할 수 없지 싶은데, 그래도 서울을 방문하면 남산 타워 한번 쯤은 다들 가보고 그러나 보다.





가을의 한 가운데 있고 운 좋게 화창한 날씨여서 즐거운 마음으로 남산 공원 주변을 산책했다. 멀리 인왕산도 보이고, 예전과는 확연히 달라진 용산구 쪽의 스카이 라인이 눈길을 끈다. 서울에 산다면 너무 자주 봐서 으레 잘 찾아지지 않는 남산과 남산 공원을 이번 가을에 정겨운 이와 카메라와 함께 그리고 사진 촬영을 겸해 산책해 보는 것도 좋겠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